본문 바로가기
산행*여행/발길따라~

도쿄 오다이바 .... 2015,12.02~04

by 마루금 2015. 12. 4.

 

 

업무차 출장으로 일본 도쿄를 다녀왔다. Tokyo Big Sight 전시장에서 개최하는 'IREX(동경로봇) & SYSTEM CONTROL FAIR 2015 박람회' 관람이다. 2일 오전 인천공항에서 출국,  정오를 조금 넘겨 동경 나리타공항에 도착,  이후 2박3일 일정을 마치고 귀국했다.

 

도쿄 빅사이트 전시장 ~

 

첫날 오후 일정을 마치고서 저녁식사 및 관광 목적으로 오다이바 복합상가 지역을 돌았다. Diver City Mall, Deck Tokyo Beach Mall, Aquacity Odaiba Mall 해변공원 등을 거쳐서 숙소로 돌아왔다.

 

Diver City Mall 실내로 진입 ~ 

 

6층 푸드코너로 이동 중 ~

 

▼ 靑海アポロ~

Diver City Mall  6층에 있는 부폐식 레스토랑이다.  일행들이 고급으로 먹자해서 결정한 건데 여기서 식사한 게 매우 아쉬웠다. 결코 권장하고 싶지 않은 곳이다. 요리 종류가 적어 먹을 게 별로 없다. 게다가 가격도 매우 비싸다. 후식으로 마실 음료나 아이스크림도 별도 가격을 요구했고, 식사시간도 90분으로 제한적이었다. 

 

 

 

 

 

저녁식사를 마치고 밖으로 나서자 비가 슬슬 내렸다. Venus Fort Mall 앞에서 잠시 방향을 잃고 헤메던 중 빗줄기가 제법 굵어져 편의점에서 우산을 구입, 예전 몇 번 들렀던 적이 있는 Aquacity Odaiba Mall을 겨우 찿아내고나자 방향감각이 되돌아왔다. 이후 해변공원을 따라 숙소까지 도보로 이동했다.  

 

Venus Fort Mall 앞 ~

 

비너스포트 좌측은 파레트타운이다 ~

 

오다이바 지역의 고가인도 ~

차량이 씽씽 달리는 도로를 건널 필요 없이 공중으로 연결된 인도를 이용할 수 있다. 횡단보도의 신호등 눈치를 볼 필요가 없는 육교 기능이 있으며, 천장이 설치돼 있어 우중에도 비 한방울 맞지 않고 이동이 가능한 고가인도다.

 

고가인도 ~

 

 

오다이바 해변의 X-mas 트리 ~ 

 

▼ 도쿄타워 ~
도쿄의 심볼이다. 1958년에 전망대 등 관광시설을 겸한 종합전파탑으로 개장했다. 도쿄의 빌딩군 사이로  횃불을 켠 듯 우뚝 솟아 있는 야경이 매우 멋있고 아름답다.

 

 

레인보우 브릿지 ~

 

 

 

 

 

아쿠아시티 몰 ~

 

힐튼호텔 앞 ~

 

▼ 도쿄만 해변가에 위치한 아쿠아시티(Aqua city) ~ 

모노레일 다이바역과 호텔, 쇼핑센터 등이 조화를 이뤄 멋진 건물군을 형성하고 있는 곳이다. 오다이바의 상징으로 불리는 '자유의 여신상'과 '레인보우 브리지', 도쿄 도심의 건물들이 한데 어우러져 멋진 야경을 연출하고 있는 곳이다.

 

 

▼ 자유의 여신상(LA STATUE DE LA LIBERTE) ~

동경 오다이바의 명물이다. 1998년 4월에서 1999년 1월까지 일본의 후지산케이 그룹(Fujisankei Group)이 '프랑스의 해'를 기념하여 파리의 세느강에 있는 '자유의 여신상'을 동경 오다이바 지역으로 옮겨 전시를 마치고나서 반환하였다. 세느강 지뉴섬에서 109년동안 자리를 지켜오던 파리의 상징물이 바다를 건너서 처음으로 해외에 공개된 것이다. 레인보우 브릿지를 배경으로 넓은 광장에 세워진 이 아름다운 자유의 여인상이 전시기간 동안에 오다이바의 상징물로 인식되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서, 이를 아쉬워한 오다이바 시민들이 프랑스에 모조품 허가 신청을 받아내 현재의 복제품인 '자유의 여신상'을 세우게 되었다.

 

<역사>

1999년 9월 : 파리근교 쿠벨틴에서 브론즈 주조제법으로 제작 개시    
2000년 10월 :복제상 완성
2000년 12월22일 : 자유의 여신상을 외부에 공포

--------

주소 : 東京都港?台場1丁目4
교통편 : 유리까모메(ゆりかもめ)노선, 오다이바(お台場)역 하차, 도보 5분 거리.

 

 

▼ 레인보우 브릿지(Rainbow Bridge) ~

도쿄항 중앙부의 오다이바(お台場)와 도심 방향의 시바우라(芝浦)를 이어줌과 동시에 수도권 정체 완화를 위해 건설되었다. 1987년에 착공, 1993년 8월에 완공되었다. 개통은 1993년 8월. 탑 높이는 127m. 조교 길이는 약 918m. 다리는 상하 2층이며, 상층은 수도고속도로 11호 다이바센(台場線), 하층에는 임항도로(가이간오우메)와 모노레일인 유리카모메가 지나고 있다. 임항도로의 일부는 루프형상으로 되어 있는 희귀한 구조가 특징이며, 야경으로 유명하다.  2011년 원전사고 이후 한 때는 전력난을 겪으면서 레인보우 브릿지의 야경 점등이 제한 받기도 했다.  
 

운영시간 : 평일 09:00~21:00 (11월~3월:10:00~18:00)
교통편 :    유리까모메 오다이바역에서 도보 5분

 

 

 

숙소 : Tokyo Bay Ariake Washington Hotel ~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