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여행/산길따라~

부담없이 오를 수 있는 모락산(경기 의왕) ..........2013.9.21

by 마루금 2013. 9. 21.

산행날씨 : 19.9℃ ~ 27.8℃, 흐림
산행코스 : 모락산 산림욕장 주차장 ~ 모락산 정상(385m) ~ 전망대 ~ 정상 ~ 절터 ~ 제2호봉 ~ 모락산터널 위 ~ 모락산 산림욕장 주차장

산행거리 : 4.1Km
산행시간 : 1시간10분

산행은 나홀로,

교통편은 승용차 ~

 

 

오후 늦게 짤막하게 다녀왔다. 들머리는 계원예술대 후문의 산림욕장 주차장이다. 어프로치가 짧고 낮지만 경사가 급해서 꽤 숨차게 올라야 하는 산이다. 등산로 폐쇄 안내문이 있고, 금줄이 있으나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이곳으로 출입을 하고 있다. 

 

관악산, 삼성산 방면 ~

수리산, 삼성산 방면 ~

수리산 방면 ~

모락산 정상 ~

사인암 ~

전망대 ~

의왕시 오봉산 방면 ~

백운산 방면 ~

반환점 ~

정상으로 다시 빽 ~

모락산 정상에서 전망대까지 내려 갔다가 다시 빽 ~ 정상과 사인암 사이의 정자쉼터를 지나 37번 말뚝 공터에서 절터약수터로 내려섰다. 절터에 절은 없고 팔각정과 약수터만 자리잡았다. 물 한 모금으로 목을 축이고나서 좌측 바윗길을 횡단, 우회길을 따라 하산했다.

 

절터약수터 ~

절터약수터 횡단로 ~

능선 갈람길에서 제2호봉 방향으로 직진, 중간에 45번 말뚝을 만나 계속 직진하면 운동시설이 있는 제2호봉 정상, 정상에서 등로는 좌로 꺾인다. 등산객 인원수를 체크하는 계수기를 통과하고 나면 삼거리, 여기서 우측은 제1호봉으로 가는 길, 좌측은 차를 주차해둔 산림욕장 입구로 가는 길이다. 좌로 내려섰다. 도로에 내려서서 뒤를 돌아보면 백운호수로 연결되는 모락산 터널이 보인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