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여행/발길따라~

도쿄 롯폰기 .... 2015.12.02~04

by 마루금 2015. 12. 6.

황거 구경을 마치고나서 롯폰기로 이동했다. 롯폰기에서 점식식사를 마치고, 롯폰기 힐에 위치한 모리타워 전망대에 올라 하늘에서 내려보는 듯한 시티뷰 관람을 마쳤다.

 

< 이동경로>

히비야역 -> 롯폰기역 (히비야선 나카메구로행 / 3정거장, 8분 소요)

 

 

히비야역 ~

 

 

롯폰기역에 도착, 밖으로 나오자 본래의 목적지로 정한 모리빌딩 앞이다. 출출하던 차 우선 점심부터 해결하기로 하고, 뒷골목으로 진입해서 괜찮을 만한 음식점을 찿기시작 했다. 

 

롯폰기역 출구 ~

 

롯폰기(六本木) ~

글자 그대로 “6그루의 나무들”이란 뜻이다. 도쿄의 미나토구(港?)에 있는 지역으로 롯폰기역 주변은 도쿄에서 외국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유흥지대와 새로 지어진 대형 종합빌딩인 롯폰기 힐즈, 도쿄 미드타운으로 유명하다. 또한 일본 최대의 미술관인 국립 신 미술관, 롯폰기 힐즈의 모리 미술관, 도쿄 미드타운의 산토리 박물관과 함께 “롯폰기 아트 트라이앵글”을 형성하고 있으며, 도쿄 문화지도에도 이 지역이 실리게 되어 문화의 중심이라는 별칭도 얻고있다.

 

롯폰기에는 238m의 모리타워가 있는 롯폰기 힐즈와 248m의 도쿄 미드타운 타워가 있는 도쿄 미드타운이 있다. 우아한 상점, 레저 및 주거 공간, 사무실, 호화로운 호텔과 미술관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도시 속의 도시인 롯폰기 힐즈는 거주, 휴식, 사무 공간과 모리 미술관, 복합 영화관 시설, 다양한 상점과 음식점, 도쿄 그랜드하얏트 호텔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매력적으로 재개발에 성공한 지역이다. 2003년 봄에 문을 열었으며, 라쿠텐, 라이브도어, 야후 재팬 등의 주요 IT 회사들이 입주하고 있어 일본 IT 산업의 상징이 되기도 하였다.

 

모리타워 ~

 

모리 타워 ~
54층의 초고층 건물로, 건축한 사람과 회사 이름을 따서 명명하였다. 1~6층까지 상점과 음식점들이 입주해 있고, 최상층부터 아래 여섯 층은 미술관 및 전망대, 사무실은 그 사이의 43층에 입주해 있다.

 

모리타워 앞 ~

 

 

 

모리빌딩 입구 ~

 

 

수도고속도로 3호 시부야선 ~

 

점심식사를 한 곳 ~

 

 

 

밥, 된장국, 커피는 무제한 셀프, 단 식사시간은 90분까지만 허용 ~

 

요리는 돈까스 ~

 

마구로회 ~

 

음식점에서 바라본 모리타워, 좌측 쌍동이는 '레지던스 콤플렉스로 비싼 주거 건물이다 ~

 

점심식사 후 다시 모리빌딩으로 돌아왔다 ~

 

거미 조각 마망 ~ 
마망은 모성과 여성성을 상징한다. 루이즈 부르조아의 작품이다. 마망(Maman)은 프랑스어로 엄마라는 뜻으로 자신의 알을 강철의 우리 안에 보호하고 있는 거미를 형상화 했다. 루이즈 부르조아(Louise Bourgeois)는 1911년 프랑스에서 태어나 1938년 미국으로 이주한 후 작가로서 활동을 시작했다. 루이즈 부르조아는 융단직조공장(태피스트리)을 경영하는 집안에서 부유하게자랐다. 그러나 여성 편력이 심했던 아버지가 정부를 보모로 속이고 집안에 들여왔고, 이것이 발각되어 가정이 파탄에 이르게 된다. 루이즈는 아버지의 배신에 큰 상처를 입었고, 이 때의 기억과 경험이 뒤에 그녀의 예술 세계를 형성한다. 마망은 절망감 속에서도 자식들을 돌보다 작가가 스무살 때 세상을 떠난 작가의 어머니와 관련이 있다.  1990년대부터 시작된 대형 거미 조각은 런던의 테이트 모던, 파리의 튈르리 공원, 서울의 리움 미술관에도 있다.

 

마망 ~ 

 

모리빌딩 정문에서 왼쪽으로 돌면 거미 조각인 마망을 만나고, 조금더 돌아가면 매표소와 전망대 입구다. 도쿄시티뷰 전망대는 52층, 안내에 따라 고속 엘레베이트를 타고 오르면 된다. 입장료는 성인 ¥1800이다.

 

 

도쿄타워 ~

 

롯폰기 지역 빌딩군 ~

 

 

 

 

 

바다 건너 오다이바 지역까지 조망된다 ~

 

포레스트타워 (フォレストタワ) ~

 

 

▼ TV 아사히(朝日) 본사 ~
일본 전국 민영 TV방송국들 중 하나인 TV아사히 본사는 롯폰기 힐즈 내부의 한 부분이다. 다양한 아트리움이 일반에게 공개되고, 현재 방송 중인 프로그램 관련 전시와 TV아사히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상점이 있다. 사진 가운데 반원형 건물이다.

 

 

▼ 도쿄스카이트리 ~
634m라는 세계 제일의 높이를 자랑하는 도쿄도 스미다구에 세워진 자립식 전파탑이다. 
본래 높이 610.58m로 계획되었으나 2009년 10월에 높이 634 m로 설계 변경, 캐나다의 CN타워와 중국의 광저우타워를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높은 자립식 전파탑이 되었다. 2008년 7월 14일에 착공하였고, 2012년 2월 29일에 완공하였으며, 2012년 5월 22일부터 정식으로 영업을 시작했다.

 

 

 

스모그 위로 솟아 오른 후지산이 보이지만 정상은 구름에 가렸다 ~

 

 

수도고속도로 3호 시부야선 ~

 

후지산 구름이 벗겨지기를 기다렸으나 허탕 ~

 

엽서 우편함 ~

 

와인 판매점 ~

 

청산묘지(靑山墓地) ~

 

도쿄 리츠칼톤 호텔(The Ritz-Carlton, Tokyo) ~

 

장식품 판매점 ~

 

멀리 빌딩군은 신쥬쿠 지역이다 ~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