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여행/산길따라~

(경기 수원) 칠보산 ........... 2014.12.25

by 마루금 2014. 12. 26.

산행날씨 :  3.4℃ ~ -4.1℃,  맑음 

산행코스 : 자목마을 ~용화사 ~제2전망대 ~헬기장 ~칠보산(238.8m) ~제1전망대 ~칠보산 ~통신대 ~자목마을

산행거리 : 도상 7.4Km

산행시간 : 3시간 30분 

산행인원 : 자유팀 4명 ~

 

성탄절이다.

석수역에서 일행들을 만나 수원 금곡으로 Go ~

산행이 원만해서 가볍고 편하게 다녀올 수 있는 곳, 보물이 묻혔다는 칠보산을 올랐다

 

매송면 어천리 일대, KTX 고속철이 지나가는 비봉저수지 ~

칠보산(七寶山 239m) ~

수원시 권선구와 화성시 매송면 경계에 있으며, 서쪽은 안산시가 근접해 있다. 과천 ~ 봉담간 고속도로를 달리다가 호매실 IC 부근에서 남쪽으로 치마폭을 펼친 것 처럼 넓게 퍼진 산이 바로 칠보산이다. 수원에서 산이라고 할만한 곳이 두 곳 뿐인데. 한 곳은 광교산, 다른 한 곳이 칠보산이다. 화성과의 경계에 놓여 있긴하지만 들머리의 대부분이 수원쪽에 몰려있다.

 

산자락이 넓어서 들머리도 여러 곳이다. 수원쪽에서만 9곳이나 된다. 대중교통편도 편리한 편이다. 수원역에서 1번이나 2번출구로 나와 구 터미널 앞에서 호매실 방향의 버스를 타면 된다. 자목마을 입구 하차, 용화사 쪽으로 올라도 되고, LG빌리지 앞에서 하차, 개심사 쪽으로 올라도 좋다. 다른 코스도 있지만 이 두 곳이 비교적 쉽게 오를 수 있는 곳이다.   

 

칠보산 정상 ~

삼각점이 있고, 정상석은 2013년에 설치했다. 넓은 공터에 의자,  위치표지목, 이정표가 있고,  칠보산 유래를 설명한 안내판이 있다.

 

제 1전망대 ~

수 백명이 머물를 수 있는 넓은 공터다. 정자가 있고, 전설을 지닌 가진바위도 있고, 각종 운동시설이 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