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여행/산길따라~

모락산(경기 의왕시) ..........2011.8.20

by 마루금 2011. 8. 20.

산행날씨 : 21.4℃ ~ 26.1℃, 흐림과 맑음 반복 
산행코스 : 모락산 산림욕장 주차장 ~ 모락산 정상(385m) ~ 국기봉(383m) ~ 절터 ~ 능안골 상부 ~ 제2호봉 ~ 모락산터널 위 ~ 모락산 산림욕장 주차장

산행거리 : 4.3Km
산행시간 : 1시간30분
교통편은 승용차. 산행은 나홀로 ~


오후 늦게 근교 주말산행으로 짤막하게 다녀왔다. 들머리는 계원예술대 후문 쪽에 있는 모락산 산림욕장 주차장이다. 어프로치가 짧고 높이가 낮지만 경사가 매우 급해서 꽤 숨차게 올라야 하는 산이다. 

 

 

 

 

 

 

 

모락산 정상부 ~

 

 

 

 

 

국기봉에서 바라본 건너편의 청계산 ~ 

국기봉에서 바라본 모락산 정상 ~

안양방면 ~

국기봉 ~

 

모락산 정상에서 국기봉으로 건너갔다가 다시 빽 ~ 정상과 국기봉 사이의 팔각정을 지나와서 37번 말뚝에서 절터약수터로 방향을 틀었다. 절터에 절은 없고 약수터만 남았다. 팔각정이 있으며, 쉼터 의자가 여러 개 놓였다. 여기서 능안골 계곡으로 내려섰다. 

 

능안골은 등산로가 희미하다. 아직 인적이 뜸하다는 증거다. 숲이 우거져서 원시림으로 잘 간직 돼 있다. 이 계곡을 내려서다가 한 사람 밖에 만나보지 못했다. 제법 긴 계곡을 내려서다가 갈림길을 만나 좌틀, 솦을 빠져나가자 비포장로가 나온다. 여기서 계속 좌로 횡단, 능선으로 올라붙자 제2호봉으로 연결되는 등로가 나타난다. 능선에서 제2호봉 방향으로 우틀해서 진행하고, 중간에서 45번 말뚝을 만나고, 계속 직진해서 오르면 운동시설이 있는 제2호봉 정상이다. 정상에서는 등로가 좌로 꺾인다.

 

힘드셨죠? 힘내세요!...등산객 인원수를 체크하는 계수기를 통과한다. 계수기를 지나고나면 삼각점이 박힌 삼거리다. 우측은 제1호봉으로 가는 길이고, 좌측은 산림욕장 입구로 가는 길이다. 산림욕장 주차장에 차를 주차해뒀기 때문에 당연히 좌로 꺽어서 원점으로 돌아가야할 터~  도로에 내려서서 뒤를 돌아보니 백운호수로 연결되는 모락산 터널이 보인다. 

 

 백운호수로 넘어가는 모락산터널 ~

갈미공원에서 바라보는 모락산 ~

모락산 산림욕장 주차장 (갈미한글공원 주차장) ~

귀가길에 만난 서울외곽순환도로에서의 일몰 광경 ~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