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여행/발길따라~

SBS 드라마 "신의" 촬영지 (장흥) .... 2018.10.28

by 마루금 2018. 10. 30.

 

천관산 산행을 마치고 들렀다. 

SBS에서 월화 드라마 24부작으로 방영한 바 있는 "신의(神醫)" 촬영 세트장이다.

 

 

장천재주차장 바로 옆에는 옥당저수지가 있다. 작은 호수다. 하늘빛 감도는 수변을 따라 주변을 산책할 수 있는 둘레길이 있다. 바로 이 옥당저수지 옆에서 또다른 볼거리가 눈에 쏘옥 들어온다. 특이하게 생긴 고전식 건축물인데,  SBS 드라마 "신의"를 촬영했던 현장이라고 한다. 궁금증이 더해지기에 저절로 발길이 그곳으로 옮겨진다. 

 

 

건축물 밖에는 차량 10대 가량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화장실도 있다. 장천재주차장에서 약 300미터 떨어진 거리, 걸어서 3분쯤 걸린다. 대문 입구에는 "사상의학 체험랜드"라는 낡은 현판이 걸려있다. 확실치 않지만 촬영장 외 다른 용도로도 쓰였던 걸로 보인다. 대문에서 아무런 제제 장치가 없어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었다. 

 

 

대문으로 들어가면 또 하나의 문이 보인다. 중간문이다. 그 앞에 코끼리 석상이 양쪽으로 배치돼 있다. 마치 동남아 어느 지역을 여행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다. 동행한 일행들끼리 여기가 라오스나 캄보디아 같다고, 사진 잘 찍어서 동남아 다녀왔다고 해도 될 거 같다고, 우스개 소리로 농을 주고받는다.

 

 

 

 

정원 뜰에는 잘 다듬어진 잔디대신 잡초만 무성하다. 땅바닥에는 건물에서 떨어져나간 문짝이 이리저리 널부러져있다. 각종 내용이 담긴 판넬들은 낡아서 빛을 바랜 상태였다. 건축물 관리가 전혀 되지 않고 있는 듯, 그나마 건물 뼈대는 튼튼해서 마지못해 윤곽을 잡고 있는 중, 언제까지 그 모습이 유지될 지 아쉬운 부분이 아닐 수 없다.

 

 

 

 

 

 

 

 

 

 

 

 

 

 

 

 

 

 

 

 

 

 

 

 

드라마 촬영지에서 밖으로 나가면 인접한 삼거리에서 '장흥 효자송'이 목격된다. 더불어 또 다른 구경거리가 덤으로 제공되는 것이다.   

클릭 ㅡ> 효자송  


 

줌인 ~

 

 



신의(神醫) ~ 

SBS 월화 드라마 24부작으로 2012년 8월 13일 21:55에 첫 방영이 있었다.

연출: 김종학 /  극본: 송지나 / 출연진: 이민호, 김희선, 유오성, 이필립, 류덕환, 박세영

 

고려시대 무사와 현대의 여의사가 만나 시공을 초월한 사랑을 보여주는 판타지 멜로 드라마다. 공민왕 즉위 원년, 치명적인 상처를 입은 노국공주를 구하기 위해 하늘로 통하는 천혈을 타고 21세기로 온 호위무사 최영(이민호 분)이 성형외과 의사인 은수(김희선 분)를 신의(神醫)로 생각해서 고려로 데려가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내용이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