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여행/산길따라~

국사봉(청주 대청호) ................ 2016.11.19

by 마루금 2016. 11. 20.

산행날씨 : 9.5 ~ 13.4℃  흐림 

산행코스 : 어부동 ~ 국사봉(319.7m) ~ 전망대 ~ 국사봉 ~ 우무동

행거리 : GPS거리 2.48km   

산행시간 : 1시간  

산행인원 : 홀산으로 ~

국사봉(보은 대청호).gpx
0.01MB

산행기 목록   ▶  클릭 

 

일요일 가족행사가 있어 토요산행으로 대체, 산중 호반의 아름다운 풍치를 보기 위해 금강의 젖줄 대청호 수변에 걸친 세 곳의 산을 선택했다. 오전은 샘봉산, 오후는 국사봉, 구룡산을 각각 올랐다. 각 산마다 거리를 두고 있어서 도중에 차량으로 이동했다. 궂은 날씨에 수변 조망에는 실패했다.

 

샘봉산 월리사에서 국사봉 들머리까지 약 13km거리다. 승용차로 이동했다. 이동경로는 염치재~ 보은 남대문리~ 회남대교~ 어부동(녹색농촌체험마을), 녹색농촌체험마을 입간판 공터에 주차를 마쳤다.

 

들머리는 ~

등산로안내도가 설치된 곳이다. 녹색농촌체험마을 입간판에서 좌측 40m 지점에 있다. 

 

김씨묘 ~

국사봉(國師峰) ~

충북 보은과 대전시 경계지점이다. 과거에 절이 있었던 산이라 해서 절재산 이라고도한다. 소문에 의하면 절에 빈대가 어찌나 많던지, 그래서 빈대절이라고도 불렀단다. 그렇다고 빈대를 잡아 살생을 할 수는 없고 해서 그만 절 문을 닫았다고 한다.

 

전망대 ~

▼ 국사봉 전망대에 올라섰지만 대청호 수변의 산들 중 최고의 경치가 바로 이곳이라는데, 보여야 할 아름다운 호수 풍경은 온데간데 없이 사라지고, 온통 답답한 안개막 뿐이었다.  

 

낙엽지는 진달래 ~

국사봉 정상의 거목 ~

법수리 방향으로 Go ~

푹신거리는 소나무 낙엽길 ~

망개열매 ~

우무동 마을 ~

대전과 보은 경계의 산행 날머리 ~

날머리인 우무동에서 들머리 어부동까지 도로를 따라서 도보로 원점회귀 했다 ~ 

우무동 ~

뒷산이 마치 소의 잔등을 닮았다고 해서 우무동이라 부른다. 우무동 뒷산에 법수사라는 절이 있었다는데, 그 절 이름을 따서 행정명을 법수리라고 한 것으로 추정된다.

 

▼ 회남대교(懷南大橋) ~

1980년 12월 대청호반 위에 놓은 다리. 길이 450m. 너비 10m, 철근콘크리트 다리로 교각의 높이는 75m(상판 포한 60m), 우리나라에서 제일 높은 다리라고 함.

 

회남대교를 지나면서 한 컷 ~

구룡산으로 가던 길에 한 컷 ~

줌인 ~

 

 

 

국사봉(보은 대청호).gpx
0.01MB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