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여행/산길따라~

인천산맥(동암산~성주산) .......... 2015.10.09

by 마루금 2015. 10. 9.

산행날씨 : 13.8 ~ 19.0℃  맑음 

산행코스 : 동암산 ~만월산 ~ 철마산 ~ 인천대공원 ~ 관모산 ~ 상아산 ~ 작은소래산 ~ 소래산 ~ 성주산 

산행거리 : GPS거리 12.53Km   

산행시간 : 3시간 12분

산행인원 : 홀산으로 ~ 

동암산_성주산(인천산맥).gpx
0.06MB

 

한글날이다. 본래 설악산을 가기로 했으나 자유팀 계획이 무산되었다. 대신 홀로 홍천 종자산으로 나섰다가 도로가 너무 막혀 빽했다. 팔당 건너는 데만 2시간, 산행시간이 부족했다. 황금연휴라 대부분 밖으로 나섰기 때문이다.  아쉽지만 꿩대신 닭이라고, 동네 인근 산줄기로 대체해 다녀왔다.

 

동암산 이정표 ~

만월산 정상 ~

만월산 팔각정 ~

멀리 송도 청량산 ~

인천대교와 영종도 ~

강화도 마니산이 조망됨 ~

대부도가 조망됨 ~

부평농장 아치교 ~

인천가족공원 ~

인천의 진산 계양산 조망 ~

철마산 정상 ~

철마산 ~

예전 이곳에 군 초소가 있었고, 국기봉이 있었다. 후에 군초소는 없어지고, 국기는 최근까지 계양되었다. 그러나 오늘 국기봉은 없었다.

 

국기계양대 자리 ~

예비군 훈련장 ~

군도로가 비포장에서 세멘포장으로 어느새 바뀌었다 ~

만수동 구루지 고개 ~

수현마을 지하통로 ~

상아산과 소래산 ~

관모산 정상 팔각정 ~

작은소래산 정상 ~

소래산 마의 구간인 827계단 ~

소래산 정상 ~

외곽순환도로와 멀리 계양산 ~

송도 너머로 기울어가는 태양 ~

신천리 일대와 멀리 관악산, 삼성산, 수리산 ~

뒤돌아본 소래산 ~

성주산 팔각정 ~

하우고개 구름다리 ~

하우고개 ~

 

 

동암산_성주산(인천산맥).gpx
0.06MB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