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여행/발길따라~

홍콩여행 첫째 날 (홍콩섬 센트럴 거리) .... 2015.04.03

by 마루금 2015. 4. 9.

 

▲ 홍콩 국제금융센터 (IFC Tower) ~

스타페리 선착장에서 오버브릿지(Man Yiu St)를 오르면 IFC 빌딩이 보인다. 3개의 그룹으로 이루어져 있다. 39층의 IFC 원 빌딩, 88층의 IFC 투 빌딩, IFC 몰이다. IFC 몰은 그야말로 환상적인 입지를 자랑한다.  피크 트램,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MTR, 스타페리 등으로 바로 연결되는 곳이다. 2층은 실용잡화, 3~4층은 명품 등 고가 제품 매장이 있고, 홍콩 최고의 백화점 겸 편집매장 레인 크로포트가 입점해 있다. 5층에 있는 옥상공원은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하며, 숨어있는 야간 감상 명소, 통유리로 된 외벽의 애플마크가 인상적인 애플 플래그십 스토어는 2개 층의 사용으로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쇼핑몰을 제외한 상층에는 홍콩금융관리국을 비록해 세계 유수의 금융기관 사무실이 들어서 있다. IFC 투 빌딩 2003년에 완공, 421m 높이,  88층의 초고층 랜드마크로서 홍콩에서는 두 번째로 높은  건물이다. 영화 통 레이더에서 앤젤리나 졸리가 옥상에서 자유낙하를 하던 곳이다.,

 

 

 

▼ 국회의사당 (立法會大樓, Legislative Council Building) ~
황후상 광장 동편에 자리한 2층짜리 화강암 건물. 신고전주의 양식의 건물로 1912년에 완공됐다. 
초기에 대법원으로 이용되다가 1985년부터 홍콩 의회가 이용하고 있다. 의사당 앞에는 제1, 2차 대전 전사자들을 기리는 기념비가 잔디밭 위에 엄숙하게 자리하고 있다. 돔 지붕 바로 앞편에는 두 눈을 가린 채 저울과 검을 든 테미스 상이 서 있어 한 때 법원이었음을 짐작케 한다. 하늘을 찌를 것 같은 건물들 사이에 자리한 아담한 녹지로 휴식공간이 되어준다.

 

 

▼ 황후상 광장(Statue Square) ~

국회의사당, HSBC 건물,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등에 둘러 싸인 광장이다.  도심 속 공원같은 분위기를 갖춘 곳으로 19세기 말에 조성되었다고 한다. 차터 로더를 중심으로 북쪽 광장에서 잔디밭 위 평화기념비를 볼 수 있는데, 오래 전부터 정치·경제의 1번지로 자리매김 해온 특유의 엄숙함이 있다. 초기에는 빅토리아 여왕과 토머스 잭슨 경의 동상이 모두 모여 있었지만 현재 빅토리아 여왕상은 빅토리아 파크로 옮겨졌다.

 

HSBC 창립자 동상 ~

 

 

▼ HSBC(은행) ~

독특한 디자인으로 지어진 홍콩 본점 건물이다. 승강기는 몇몇 층에만 선다고 하며, 대신 각 층이 에스컬레이터로 연결되어진다고 한다.

 

 

 

 

 

 

 

▼ 더 랜드마크 (The Landmark) ~
IFC몰이 생기기 전까지는 센트럴 지역의 명품 쇼핑몰로 명성을 날렸던 곳이다. 전체적으로 조용하고 전형적 느낌이 강한 편으로, 럭셔리한 분위기와 고풍스러움을 좋아하는 고정 고객들이 자주 찾는 쇼핑몰이다. 내부에 브랜드 편집매장 하 비 니콜스가 입점해 있으며, 이곳에선 독창적 시스템 디자인으로 해외에서 더 주목받고 있는 디자이너 박미선의 가방브랜드 ‘Gear3 by Saen’도 만나볼 수 있다.

 

 

 

 

 

 

 

 

남키분면(南記粉麵) ~

본래 허니문 디저트(Honeymoon Dessert)를 목표로 했는데 줄이 너무 길어 포기, 일본 도쿄에도 진출했을 정도의 맛과 유명세를 자랑하는 전문 디저트라고 한다. 카페. 디저트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허유산과 더불어 홍콩에서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곳으로 꼽힌다.  샛노란 크레이프가 시선을 사로잡는 망고 팬케이크의 맛은 그야말로 환상적이라는데 ..... 바로 옆집인 남기분면 분식점에서 국수 종류의 매뉴를 선택했다.

 

 

 

 

오뎅국수 ~

 

 

만두국수 ~

 

남키 南記粉麵 Nam Kee Spring Roll Noodle ~
체인점인 남키 스프링롤 누들은 차오저우 스타일의 어묵 국수와 윈난 스타일의 매운 국수 요리를 모두 맛볼 수 있는 곳.

메뉴판에서 파란색은 차오저우 스타일의 담백한 국물, 빨간색은 윈난 스타일의 매운 국물을 뜻한다. 특히 센트럴 지점은 깔끔한 분위기와 저렴한 가격, 그리고 영어 메뉴까지 갖추고 있어 외국인이 이용하기에 좋다. 다른 국숫집과는 달리 계산대에서 주문을 한 뒤 요리가 나오면 직접 가져와야 한다.
Time  월~금요일 08:00~21:45, 토,일요일 11:00~21:45
Address GF, 66-72 Stanley Street, Central  /  Tel 852-2576-8007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