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여행/산길따라~

늠내길 1코스 - 2편 .............2011.4.23

by 마루금 2011. 4. 23.

 

1편에서 이어집니다 ~


늠내길 중 대로를 한 번 건너야 한다. 숲으로 이어지면 더 좋으련만 조금은 아쉬운 점이다. 39번 국도로 내려서면 횡단보도를 건넌 후 진덕사 입구로 진입한다.

 

 

진덕사 진입로는 호젓한 비포장 길이다. 진덕사 도착 직전에서 부도를 만나며, 이 사찰에 향토유적으로 지정된 석조약사불좌상이 있다. 양손을 중앙으로 가지런히 모아 약병을 들고 있는 톡특한 형태를 지닌 약사불은 영험함이 절을 찿는 사람들 사이에 전해져 오고 있다.

 

 

 

진덕사 ~

작은 사찰이다. 늠내길은 대웅전 뒤쪽 계단으로 나 있다 ~

 

 

< 길 주의 >

진덕사 뒷쪽 무명봉 정상을 오르면 삼각점이 나타난다. 세 갈래 길인데 조금 헷갈리는 지점이다. 진행은 10시 방향이다.

 

 

 

자연부락의 형태를 지닌 가래울에는 100여년 나이를 가늠케 하는 향나무 아래 달고 시원한 약수가 넘치는 우물이 있다. 인근에는 과수원과 미나리 단지가 있어 생산지가 직접 판매하는 직판장이 있다. 

 

 

가래울 마을 ~

산길을 내려서면 미나리 밭이 보이고, 잠시 후 마을을 지나게 된다. 늠내길은 아파트 뒷쪽에 위치한 산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하고 진행하면 길을 놓칠 염려가 거의 없다. 

 

 

Y갈림에서 우측으로 꺾는다.

 

Y 갈림에서 우측으로 꺾는다.

 

도로를 건넌 후 중앙어린이집 앞에서 좌측(가래울 버스정류장 있슴) 도로를 따라간다.

 

 

 

능곡가구공단 정문에서 콘테이너 박스가 보이는 좌측 도로를 따라 진입한다.

 

콘테이너 박스에서 밭 가장자리 우측으로 돌아 산길로 진입한다.

 

산 허리를 돌다보면 길을 막아논 녹색팬스가 나타난다. 팬스를 빠져 나가 좌측으로 꺾어서 세멘트 도로를 따라 내려간다. 좌측은 나무와 철망이 담을 이루고 있고, 우측은 잣나무가 심겨진 산사면이다.

 

 

세멘트도로를 따르다보면 우측에서 다시 녹색팬스를 만난다. 이 녹색팬스를 통과해서 비포장을 조금 따르면 우측 산사면으로 올라가는 계단길이 보인다. 이 계단으로 오른다. 조금 헷갈리기는하지만 늠내길을 안내하는 리본과 표지판 설치가 잘 되어 있어 길 찿기는 쉽다.

 

 

우측 산길로 ~

 

 

 

 

 

 

 

 

지나온 군자봉을 조망하며 ~ 

 

 

 

 

 

 

늠내길을 지나다가 조망되는 봉우리 .... 산세가 포근하다는 느낌이 든다.

 

 

 

이런 팻말에 속지 말도록 ~

 

 

신축 중인 아파트 공사장 옆을 지나면 선사유적지 이정표를 만난다. 여기서 팔각정 쪽으로 꺾어 넘어간다. 길 주의 지점이다.

 

 

선사유적지 안으로 진입, 유적지를 다 둘러보고나면 능곡고등학교 쪽 계단으로 내려선다. 큰길로 나가 송지초등학교 앞까지 이동한다.

 

 

 

 

 

 

 

 

 

 

 

송지초교 삼거리 ~

 

G 센트럴(??) 아파트 뒷쪽으로 진행 ~

 

39번 국도를 만나면 횡단보도를 건너고, 공사 중인 공터 쪽으로 비포장 흙길을 따라가면 장현천을 만난다. 물이 흐르는 방향으로 장현천을 따라서 가면 시흥시청을 만나면서 늠내길은 종료된다.  

 

 

장현천 ~

군자봉에서 발원, 남에서 북으로 흘러 갯골을 거쳐 서해로 유입되는 하천이다. 맑은 물이 흐르며, 아직 개발의 손길을 타지 않아서 주변환경이 깨끗하여 걷기에 더 없이 좋은 하천 뚝을 지닌 곳이다.  

 

 

 

END . . . .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