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여행/추억따라~

대둔산 ~

by 마루금 2008. 3. 26.

1987년 6월7일

폭우가 쏟아지던 날

영등포역~대전: 통일호 /   대전~서부역: 택시 /   서부역~대둔산행 버스 이용

산행코스 : 집단시설지구~금강다리~삼선약수~마천대~집단시설지구

산행시간 : 3시간

산행인원 : 2명(동생과 나)

대전 서부역에서 대둔산행 버스를 탈 때까지만 해도 구름만 끼었을뿐 비는 오지 않았다. 대둔산 집단시설지구에 도착해서 음식점에 들러 간단히 요기를 마치고, 매표소로 오르자 한 두 방울 떨어지던 비가 폭우로 변했다. 모처럼 지방으로 계획을 잡아 온 것인데 산행을 포기할 수는 없었다. 관광버스를 타고, 멀리서 온 등산객들도 돌아서기가 아까운지 대부분 산으로 오르고 있었다.

마천대까지 오르는데 1시간 걸렸다. 폭우에다 구름까지 가득 몰려서 대둔산 정상에서의 멋진 절경을 바라볼 수가 없었다. 날씨가 좋았더라면 용문골로 넘어갔을 텐데, 비가 그칠 기미가 보이지 않아서 정상에서 바로 하산했다. 아쉬운 날이었지만 금강다리를 받들고 있는 바위만 구경하는 것으로 만족해야 했다.

2004.5.24 대둔산 양파길에서...

'산행*여행 > 추억따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3년간의 산행일지 ...  (0) 2008.03.28
박달산 ~  (0) 2008.03.28
운악산 ~  (0) 2008.03.26
속리산 문장대 ~  (0) 2008.03.21
용화산 '매길'의 추억 ~  (0) 2008.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