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여행/산길따라~

석굴암 코스(한라산) .... 2023.03.24

by 마루금 2023. 3. 27.

 

 

 

 

 

 

 

 

제주도를 빠져나오는 일정이었으나 해상의 일기 불순으로 제주항 여객선이 결항되어 하루를 더 머무르게 되었다. 항공편이면 별다른 영향이 없었겠으나 차량이 있어 배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해상의 날씨가 변수가 되는 것이다. 하여 추가된 일정을 메꾸는 탐방지로 제주시 숙소에서 비교적 가까운 한라수목원, 어승생악 정상, 한라산 석굴암 등산코스 순으로 다녀왔다. 석굴암 코스는 한라산국립공원에 소개된 탐방로 중 한 곳이다. 정상까지 연결되지는 않는 코스로서 한라산 중턱에 위치한 암자 석굴암까지만 진입했다가 역순으로 되돌아 나와야 하는 왕복산행 탐방길이다.      

 

 

 

석굴암 코스 들머리

 

 

 

제주시내에서 승용차로 약 20분 정도면 탐방로 들머리에 도착할 수 있다. 산행거리는 왕복 3Km쯤이고, 편안한 걸음으로 2시간 이내에 산행을 마칠 수 있다. 

 

 

 

 

 

 

 

 

 

 

 

 

 

 

산행거리는 짧지만 가파른 계단이 많아서 초보자에겐 의외로 힘들 수도 있는 코스다.

 

데크로 만들어진 광장이 최고점인데 숲이 우거져 탁 트인 전망은 없다. ​

 

데크 광장을 지나서 석굴암까지 가파른 내리막 계단으로 이어진다.

 

 

 

 

한라산 석굴암은 계곡의 천 길 만 길 병풍 같은 바위벼랑 밑에 위치한 볼폼 없는 작은 암자다. 경주에 있는 그런 석굴암을 생각하고 오면 볼 게 없어서 실망이 커진다. 그저 자연과 숲을 즐기러 온다는 기분으로 마음을 비우고, 편안하게 올라야 하는 곳이다.    

 

 

 

 

암자 내부

 

 

 

석굴암에서 유턴, 왔던 길로 되돌아나간다.

 

 

 

석굴암 코스 들머리에서 우측의 포장도로는 천왕사로 연결되는 길이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