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여행/산길따라~

도덕산에서 수리산까지(1) ............2009.3.15

by 마루금 2009. 3. 16.

 

날씨   : 오전 맑고, 오후 흐리고, 바람 많이 불던 날.

산행코스 : 철산역~도덕산(183m)~구름산(237m)~가학산(216m)~서독산(222m)~삼각점봉~335.3봉~수암봉(398m)~공군부대입구~병목안

산행거리 : 도상거리  23.6Km 

산행시간 : 7시간20분 

산행은 나홀로 ~ 


경기 광명시의 산줄기를 타고 남하해서 안양 수리산까지 연결했다. 원래 계획은 수리산 관모봉을 넘어서 명학역까지 이어갈 예정이었으나 슬기봉 직전의 공군부대 정문에서 왼쪽 무릎에 이상징후가 있어 더 이상의 진행을 멈추었다. 능력이 그것 밖에 안돼 아쉽지만 근교에서 새로운 길을 연결했다는 것에 충분히 만족한다.

 

 

< 도덕산 오르기 >

도덕산을 오르는 길이 여러 곳이지만 그 중 교통이 편한 7호선 철산역을 선택했다. 철산역1,2번출구~철산삼거리에서 T 우측~ ㅓ도로 좌측(광덕초교 옆길로 진행)~T도로 좌측(광덕초교 뒷길)~브라운스톤광명아파트 아파트단지 내로 진입하면 도덕산으로 오르는 등로를 찿을 수 있다. 능선까지 오르면 철산4동에서 올라오는 넓은 산책로를 만난다. 

 

 

 

도덕산 정상을 알리는 소방표지판 (정상석 없슴)

 

광명돔경륜장 ...

 

도덕산 정상의 산책로 ...

 

도덕산 정상의 팔각정 ...

 

여기서 밤일로 내려선다 ...

 

세멘트도로 고개를 횡단하고 ...

 

철탑봉을 지나서 섬진강민물장어로 내려선다...

 

8차선 도로를 횡단하고 .....

 

횡단보도에서 우측으로 보이는 LG주유소 옆 진입로로 들어서면 구름터널공사장이 목격된다.

 

숨을 몰아쉬며 긴 계단을 오르면 산불감시탑이 보이고 ...  

 

산불감시탑에서 뒤돌아본 도덕산 ...

 

< 도덕산 ~ 구름산 잇기 >

도덕산 정상을 떠나서 만나게 되는 이정표(노온사동 350m, 도덕산 정상 750m, 밤일 700m)에서 90도 좌로 꺾어 밤일 방향으로 진행한다. 평탄한 길을 지나서 경사 직전의 전망 좋은 바위가 나타나면 좌측길을 택해 내려선다.  길이 여러 갈래로 나뉘는데 전방의 철탑봉우리를 목표로 삼아 진행하면 이상없다. 도덕산을 내려서면 세멘포장도로 고개를 만나게 되는데 여기서 건너편 무덤 뒤로 올라 철탑이 있는 봉우리로 넘어간다. 섬진강민물장어/해뜨는집 음식점을 만나면 도로에서 우측으로 꺾어 진행하고 다시 좌측으로 꺾어 8차선 큰길로 빠져 나간다. 여기서는 큰길따라 좌측 하안1동 방향의 고개에서 구름산을 올라도 좋고, 우측의 LG주유소 진입도로로 들어서서 구름산을 올라도 좋다.

 

지나온 길 ... 

 

 

구름산 정상(운산정)

 

 

정상의 바위

 

 

소래산(우측) , 한남정맥(길게 늘어선 얕으막한 산줄기), 제2경인고속도로, 발 아래로는 애기능저수지가 ...

 

 .... 이어서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