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여행/발길따라~

여수해상케이블카(여수) .... 2020.05.02

by 마루금 2020. 5. 3.

 

 

연휴를 이용해서 식구들과 함께 2박3일간 여행을 다녀왔다. 첫날은 진안 마이산 탑사, 둘쨋날은 순창시의 순천만 국가정원과 순천만 습지, 셋쨋날은 여수시의 아쿠아플라넷과 해상케이블카 순으로 관광을 마쳤다. 숙박지는 첫날 장수군 천천면 소재의 라봄리조트, 둘쨋날은 순천시 대대동의 숨팬션으로 정했다. 이번 순서는 여수 해상케이블카 관광이다.

 

 

 

 

 

 

 

 

 

돌산공원 케이블카 탑승장 ~

 

여수시의 바다를 가로짓는 케이블카로 오동도 입구 자산공원과 돌산도 돌산공원을 이어준다. 2014년 12월부터 운행을 시작하였으며, 아시아에서는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에 이어 네번째, 우리나라에서는 첫번째로 설치된 해상 케이블카이다. 바닥을 강화유리로 만들어 스릴감과 조망권을 즐길 수 있는 크리스탈 케빈 10대와 일반 케빈 40대, 총 50대의 케이블카가 운영되고 있다.

 

 

 

 

 

 

 

케이블카 돌산공원정류장 ~

 

 

하멜등대 ~

 

거북선대교 ~

 

케이블카 해야정류장 ~

 

 

 

자산공원 ~

여수시에서 가장 오래된 공원으로 1960년대에 생긴 여수 시립공원이다. 과거에는 정상에 토성을 쌓고 바다를 지키는 요새지로 이용되었고, 일제강점기에는 일본군이 대공포를 설치하기도 했다. 1967년 충무공 탄신일을 맞아 국내 최대 높이 15m의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동산과 자산각, 충혼탑이 제막되었고, 1998년에 일출정이 건립되었다. 2007년 7월 25일에는 여수해상교통관제센터가 준공되었고, 정상에 전망대가 세워졌다.

 

 

해상케이블카 자산탑승장 ~

 

 

 

 

여수해상교통관제센터 ~

 

오동도 ~

 

앰블호텔 ~

 

 

일출정 ~

 

 

 

여수해상케이블카 관광을 마치고 귀가길에 올랐다 ~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