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여행/발길따라~

고하도 해안산책로(목포) .... 2023.03.25

by 마루금 2023. 3. 28.

 

 

 

 

 

해상의 일기불순으로 제주도에서 발이 묶였다가 오늘에서야 빠져나오게 되었다. 제주항에서 완도행 한일카페리 실버클라우드호를 이용, 오전 7시 20분 출항 편으로 차량과 함께 오전 10시 20분경 완도항에 도착해서 하루를 머물게 될 목포시내로 이동했다. 목포의 여행지는 갓바위, 고하도, 목포근대역사문화의 거리 순으로 잡았다. 고하도는 유달산까지 해상케이블카가 운영되고 있으며, 고하도 해안길을 따라 난 산책로를 걸어볼 수 있는 목포의 핫플레이스다.  

 

 

 

 

케이블카 승강장

 

 

 

 

 

고하도 전망대

 

전망대 내부

 

전망대에 올라서 본 고하도

 

유달산

 

목포대교와 고하도 용머리

 

해안산책로

 

고하도 능선길

 

 

 

 

 

유달산

 

 

용머리 정상

 

목포대교

 

 

 

 

 

 

 

해안산책로

 

 

 

 

용머리 정상 & 목포대교

 

 

 

뒤돌아본 목포대교

 

이순신 장군 상

 

 

 

 


고하도(高下島)

길쭉한 모양의 섬이다. 예전에 보화도(寶化島), 고하도(高霞島), 칼섬 등으로도 불리었다. 남쪽 장구도와 허사도를 합쳐 하나의 섬이 되었고, 2012년 북항을 연결하는 목포대교가 개통되면서 육지와 연륙 되었다. 삼국시대부터 주민이 살았으며, 높은산이라 불리는 유달산 밑에 있다 하여 고하도라 부르게 되었다 한다. 

 

 

 

 

 

 

 

일제의 고하도 해안동굴

 

 

 

 

되돌아 나온 케이블카 승강장

 

 

 

 

728x90
728x90

댓글